※ 이 기사는 '한경 포커스TV'의 영상취재가 병행됐습니다. (문화레저팀 영상취재파트 plustv@hankyung.com)
전국개발정보 지존의 부동산개발 정보포털 '지존아이(www.gzonei.com)'
전국개발정보 지존의 부동산개발 정보포털 '지존아이(www.gzonei.com)'
[이선우 기자] "단순히 전국의 부동산 개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고객들이 주주로 직접 참여하는 토지보상 투자 특수목적 법인을 설립하고 싶습니다"

전국 부동산 개발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전국개발정보 지존의 신태수 대표는 "단순히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소통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지존의 경영목표"라며 이 같이 말했다.

전국개발정보 지존은 현재 부동산 개발정보 종합 포털인 지존아이(www.gzonei.com)를 운영 중이다. 현재 보상(환지포함)이 진행 중인 개발사업지구와 개발예정지역에 포함돼 향후 보상이 예정된 사업지구, 경·공매 물건에 대한 정보 등 총 3천500여 건에 이르는 전국의 개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 부동산 전문가 양성을 위해 토지보상 아카데미를 개설한데 이어 올 연말 사이트 회원들이 주주로 참여하는 토지보상 투자 특수목적 법인을 준비하고 있는 지존의 신태수 대표를 한경 포커스TV에서 만나봤다. 다음은 일문일답.



○ ‘전국개발정보 지존’은 어떤 회사인가?

‘전국개발정보 지존’은 전국의 개발정보를 제공하는 전문 사이트다. 지난 수 년간 현장에서 수집한 전국의 부동산 개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 8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부동산 전문가는 물론 부동산 정보에 목말라 하는 일반 고객들도 즐겨 찾는 곳이 됐다.

○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

현재 사이트에서 3천500여 건에 달하는 전국의 부동산 개발 정보와 이에 편입된 경·공매 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토지보상 전문가 칼럼과 관련 자료는 물론 주요 매체의 토지보상 관련 기사도 정리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 토지보상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는데.

그렇다. 올해 6월부터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토지보상 아카데미’를 운영 중인데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실전 위주로 진행되는 수업이다. 토지보상 아카데미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토지보상 투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현재 제3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지존만의 서비스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보나?

지존은 정확한 부동산 개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 지역 부동산의 개발관련 세부 추진상황은 물론 앞으로의 계획을 해당 기관으로부터 직접 수집하고 있다. 사실 개발정보에 편입된 경·공매 물건은 환금성과 수익성이 높아 마지막 블루오션으로 꼽히고 있지만 이러한 정보를 개인 고객이 찾아내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우리는 이와 같은 부동산 개발관련 고시, 공고 등 추진내역은 물론 경·공매 물건에 대한 전국단위 정보를 알기 쉽도록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중요할 것 같은데.

그렇다. 우리는 조금이라도 차별화되고 정확한 정보 서비스를 위해 매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상담게시판을 통한 전문가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토지보상 전문가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부동산 개발관련 무료세미나를 마련해 투자전략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향후 계획은?

우리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 11월까지 사이트를 개편할 계획이다. 또 토지보상 경·공매물건 간접투자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토지보상 투자 특수목적법인을 연말께 설립할 예정이다. 이 법인에는 지존의 회원이 주주로 직접 참여하는 기회도 마련할 생각이다.

이선우 한경닷컴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