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을 당원특강…나경원과 교통정리 가능성엔 "尹 성공 위해 할일 논의하겠다"
김기현 "尹대통령과 눈빛만 봐도 통하는 '싱크로' 당 돼야"
국민의힘 친윤(친윤석열)계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5일 "윤석열 대통령과 눈빛만 봐도 서로 뜻이 통하는 사람, 당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같은 당 배현진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송파을 신년인사회 당원특강에서 연사로 나서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려면 윤 대통령과 당이 '싱크로나이즈', 동기화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가출을 해대고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욕하는 인물들이 있다.

당을 같이 하는 사람으로서 할 수 없는 일이고 용납해서도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지난 대선 당시 이준석 전 대표가 후보인 윤 대통령과 갈등을 빚다 잠적한 일이나, 유승민 전 의원이 윤 대통령을 향해 날을 세우는 점을 꼬집은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은 2017년 탄핵 사태 직후 탈당해 바른정당을 창당했다가 복당했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비판으로 일곱 차례의 고소·고발을 당한 점을 언급, "싸움이 무서워서 숨기 시작하면 윤 대통령이 일하기 힘들다.

앞장서서 싸우는 것이 다음 지도부가 할 일"이라고도 했다.

김 의원은 특강 후 기자들과 질의응답에서 "유 전 의원이 여러 발언이나 행동들을 볼 때, 당의 커다란 흐름과 배치되기도 한다.

때로는 당에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숙고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라고 비판했다.

이날 친윤계 맏형 격인 권성동 의원이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선 "권 의원이 가진 정치적 자산과 역량에도 불구하고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해 희생적·헌신적인 결단을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의원은 친윤 주자로 꼽히는 나경원 전 의원과의 '후보 교통정리' 가능성을 묻자 "나 전 의원도 저와 거의 비슷한 역량과 공통점, 기반을 갖고 계시기 때문에 상호 공감과 소통을 거쳐 윤 대통령 성공을 위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의논하겠다"고 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