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 여행자보험 앱 토글서 해외여행보험 이벤트
롯데손해보험(대표이사 이은호)은 오픈플랜㈜가 운영하는 보험 플랫폼인 '토글(Toggle)'에서 해외여행 보험에 가입하면 롯데면세점 포인트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토글은 주로 국내 여행자보험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토글에서 롯데손보의 ‘let:discover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면 롯데면세점 제휴 포인트 10달러를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 회원이 let:discover 해외여행 보험에 가입할 때도 ‘토글 보험 전용 쿠폰’이 제공된다.

롯데손보와 토글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제휴 대상 보험서비스(상품)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토글 운영사인 오픈플랜은 앞서 기술신용평가(TCB) 전문기관인 SCI평가정보로부터 상위 기술기업에 부여되는 ‘TI-3’ 등급을 획득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손보는 e-커머스 보험 전담 조직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보험서비스(상품)를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쿠팡 등 온라인 커머스 기업과 협업한 '전자제품 보증기간연장(EW)보험'의 판매는 50만건을 돌파했으며 이어 전자랜드와 함께 출시한 '전자랜드 생활파워케어'도 불과 석달만에 가입 1만건을 넘어섰다.

최근엔 빅웨이브로보틱스·타이어픽·로보와이드· 프리드라이프·로보티즈 등 다양한 업종으로 제휴처를 넓히고 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