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은 12월 16일, 국내 데이터산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업적으로 데이터 산업 발전에 공헌한 자를 선정해 포상하는 ‘2021 데이터 대상’ 결과를 발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2021 데이터 대상’은 매년 ‘데이터인의 밤’ 행사에서 산업계 종사자들의 성과행사를 축하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비대면 시상으로 전환했다.

오늘 발표한 ‘2021 데이터 대상’은 올해 데이터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명의의 데이터산업진흥유공 표창(3점)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및 한국데이터산업협회, 지능정보산업협회, 한국정보과학회 명의의 협·단체장 표창(4점)을 수여하였다.

영예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자는 산업계 단체부문에 ‘인피닉’, 개인부문에 ‘에이오디컨설팅 오경조 대표’, 학계 개인부문에 ‘경복대학교 황철현 교수’가 선정되었다.

이외에도 산업계 단체부문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 표창은 ‘휴먼스케이프’가,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 표창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능정보산업협회장 표창은 ‘티지360테크놀로지스’가 수상하였고, 학계 개인부문에 한국정보과학회장 표창은 ‘경남대학교 전종식 교수’가 수상하였다.

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윤혜정 원장은 이번 ‘2021 데이터 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축하 및 데이터산업계의 노력과 성과에 대한 감사와 함께, “급변하는 데이터산업의 대전환기 속에서 앞으로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국내 데이터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