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에 대한민국 육군도 함께합니다.

고졸인재일자리콘서트 현장채용기업 소개
'꿈을 향한 힘찬 걸음!' 2021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 콘서트!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고졸 취업을 활성화하고, 청년실업 해소 및 능력 중심 사회 정착에 기여하고자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 벤처기업부와 한국경제신문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 육군에서 후원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방식으로 개최합니다. 많은 참여기업 중 현장채용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하는 대한민국 육군을 소개해드립니다.



육군 인사사령부 전역장병지원처에서는 전역 장병의 취업과 창업 등 전역 후 제2의 인생을 지원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전역 장병의 복지정책 발전, 전역장병 취업지원 정책 및 관련 법령 연구, 전직지원 교육계획 수립 및 시행, 제도 연구 발전, 전역 장병 취업지원 및 추천, 선발 제도 발전, 예비역 예우증진 및 교류 협력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전역장병지원처의 취업지원센터는 구직 희망자의 Data-Base인 구직카드를 접수해 취업상담과 기업체 채용 요구 조건에 부합한 직위에 취업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지원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전역 예정이거나 전역 후 3년 이내자, 병~장군까지 장병 누구나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받고 장병 우선 채용 기관.기업에 육군 추천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취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구직 카드를 등록한다면 취업희망 장병의 군 생활의 정보를 기초로 해당기관에 선발 추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지원센터는 취업직위를 다양하고 구직자가 선호하는 우수 직위를 확보하기 위해 박람회와 취업 세일즈, 업무협약 등을 통해 육군 장병의 이미지 제고와 취업직위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군복무 이후 대학진학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입니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인데요. LiFE 사업은 현재 전국 30개 대학이 운영중이며,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군경력을 포함한 재직경력이 3년 이상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재직자를 위해 야간이나 주말, 온라인수업을 통해 맞춤 수업과정을 운영하며 일반학생과 동일한 학위를 수여받는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국가적으로 청년 취업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육군은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이번에 실시하는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를 통해 다양한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고졸 인재를 선호하는 우수기업에 취업을 하거나, 취업과 학습의 진로에서 고민하는 장병은 일학습병행제를 지원하는 기업체에 취업하여, 취업과 학업!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은 어떨까요?

감염병 사태로 대부분의 취업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시회, 박람회, 국제회의의 경우 필수 경제 부문임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가 아니라면 개최가 가능한데요,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거리 두기 단계에 따른 인원 제한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니까요, 안심하시고 고졸인재일자리콘서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졸인재 일자리콘서트에서 확인바랍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