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테슬라 월배당 ETF' 뜨겁네…개인 순매수 500억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개인 순매수액 규모가 50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월 23일 상장 이후 40영업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개인투자자들의 순매수가 이어진 결과로, 순자산은 844억원이다.

이달 5일 주당 132원의 월 분배금을 지급하면서 국내 월 배당 ETF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 유입이 더 가속하며 14영업일 만에 256억원이 유입됐다.

주당 132원의 분배금은 연 15.7% 수준의 분배율로 월 배당 ETF 중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한다.

이 상품은 높은 변동성으로 미국 주식 중 제일 높은 옵션 프리미엄을 받는 테슬라에 대한 커버드콜(기초자산 현물 매수와 동시에 콜옵션을 매도하는 것) 전략과 국내 우량 채권을 30 대 70의 비율로 편입해 매월 연 15%의 분배금 지급을 목표로 하는 월 배당 ETF다.

테슬라 주가는 해당 ETF 상장 이후 15.9% 하락한 반면, 같은 기간 'KODEX 테슬라인컴프리미엄채권혼합 액티브'는 3.6%만 하락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권용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테슬라 주가의 하락 상황을 저가 매수의 기회로 판단한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식 외에 관련 ETF도 지속해 매수하고 있다"며 "국내 월 배당 ETF 중 최대 규모인 연 15%의 월 분배금이 실제 지급되는 것을 확인한 월 배당 투자자들이 테슬라의 성장성과 함께 높은 월 배당을 고려한 해당 ETF에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