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19일 서올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지타워에서 '나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미디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  권영식 넷마블 대표, 김준성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개발 PD (사진=넷마블)
넷마블의 인기 웹툰 IP 기반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오는 5월 초 글로벌 공식 출시된다.

넷마블은 19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사옥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게임의 특징과 향후 일정 등을 소개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기록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IP를 기반으로 한 액션 RPG 장르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 액션에 원작 설정인 그림자 군단 육성과 동료 헌터와 함께하는 연계 전투를 구현했다.

넷마블은 오늘 사전등록을 시작으로 21일 태국과 캐나다에 오픈 베타를 개시, 5월에는 글로벌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플랫폼은 모바일과 PC 버전 두가지로 제공되며, 연내에는 스팀 버전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식 넷마블 대표,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을 비롯해 개발을 맡은 넷마블네오의 김준성 개발총괄 본부장, 진성건 개발 PD가 참석해 게임을 소개하고 향후 사업전략 등을 밝혔다.

권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현재 방영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의 애니메이션이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즉 IP가 확장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개발하고 있는 게임의 잠재적인 유저가 확대되는 상황으로 보여진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원작의 글로벌 팬들에게는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경험 제공하고, 액션 RPG 팬들에게는 손맛을 선사하며 2024년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흥행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연이은 신작 공세…'나혼렙' 5월 출격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이용자가 원작의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세계관 내 유일하게 레벨업을 하며 강한 헌터로 성장하고 그림자 군주로 각성하는 등 원작의 스토리 라인을 경험할 수 있다.

액션은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고,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다. 원작과 같이 '스킬룬'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획득할 수 있고,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그밖에 그림자 군단을 활용한 플레이나 헌터와 함께 하는 연계 플레이 등 다양한 전투 스타일도 가능하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정액제와 패스 위주의 과금구조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패스와 정액제가 주된 과금 모델로 자리잡은 것을 반영했다. 권 대표는 "패스와 정액제를 상정하되 갓챠(뽑기) 등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특정한 과금구조에 머물지 않고 향후 다양한 방식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전등록은 이날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공식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접수된다. 참여자에게는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 헌터 '유진호',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 등의 게임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또 정식 출시를 전후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5월 정식 출시 이후 6월과 9월, 12월 등 매 분기마다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즌제 대회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앞서 '아스달 연대기'를 4월 출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레이븐2' 등 올 상반기 대표 신작들을 잇따라 출시하며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권 대표는 "올해 상반기 나 혼자만 레벨업 외에도 기대작 여러개를 준비하고 있고 론칭할 것"이라며 "상반기 안에 흑자전환할 것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이서후기자 after@wowtv.co.kr
넷마블, 연이은 신작 공세…'나혼렙' 5월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