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는 지역의 다양한 관광 소재를 활용하고 주민 주도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024년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작년에 이어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파주시, 주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관광 프로그램 공모
시는 프로그램의 독창성, 관광 상품화 가능성 등을 심사해 총 4개 단체에 3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는 500만원부터 1천만원의 운영비를 지원받아 직접 개발한 관광상품을 진행하게 된다.

공모사업 접수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며 공고일 현재 파주시에 소재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여행사 등 고유번호증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단체로 개인은 제외된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관광과(☎031-940-4361)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 관계자는 "곳곳에 독특하고 매력 있는 소재로 파주만의 이야기가 담긴 관광상품을 발굴해 1천만 관광도시 파주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에도 한국 근현대사 골목 자원을 관광으로 되살리는 '파평면 평화테마골목길 투어', 생태·역사·마을 여행을 주제로 한 '보고, 듣고, 즐기는 파주여행밥상' 프로그램 등 5개 단체에 3천만원을 지원했으며 총 350여 명이 참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