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이달 1∼24일 기준 '휴양지룩'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8%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치 원피스 거래액이 78% 증가한 것을 비롯해 래시가드는 72%, 수영복은 54%, 비키니는 25% 각각 늘었다.

휴양지룩 거래 증가는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지그재그는 분석했다.

이는 검색어 순위에도 나타난다.

해당 기간 수영복 검색량은 29만건으로 지그재그 검색어 순위 6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3%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해외여행자 수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올해 여행산업이 팬데믹(pandemic·감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이전 수준으로 회복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여행 패션 아이템도 덩달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설 앞두고 해외여행 수요 '쑥'…지그재그 "휴양지룩 238% 급증"
지그재그는 비치웨어 카테고리 상품을 빠른 배송인 '직진배송'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전 지역 배송비가 무료이며,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서울과 경기지역은 당일·새벽배송도 가능하다.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자정 전까지, 밤 10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도착한다.

직진배송에서는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설 연휴 전에 도착하는 휴양지룩 모음' 기획전을 하고 최대 81% 할인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 할인쿠폰팩이 제공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