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된 제품 92%는 회수…원인 규명에 최선"
오리온, 카스타드 세균검출에 사과…"공인기관 검사 뒤 출고"
오리온이 일부 카스타드 제품에서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논란이 된 것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오리온은 5일 입장문을 내고 "심려를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이미 생산됐거나 향후 생산되는 카스타드 제품에 대해 매일 외부 공인기관의 품질검사를 거쳐 안전성을 확인한 후 출고할 계획"이라며 "제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분들의 불안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해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오리온은 "식약처 감독 하에 이번 일의 원인을 조사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며 "원인 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동일 사안이 재발하지 않도록 원재료, 생산공정,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더 엄격하고 철저하게 관리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3일 식약처는 오리온 제4 청주 공장에서 제조된 일부 카스타드 제품에서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이 검출돼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중이라고 발표했다.

오리온은 이와 관련해 "문제가 된 카스타드 제품(2023년 12월 22일 생산)은 현재 출고 물량의 92%를 회수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문제가 된 제품의 생산일자 전후(2023년 12월 18일∼2024년 1월 3일)에 생산한 제품에 대해서도 검사를 진행한 결과 해당균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