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고객충성도 분야의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매년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를 발표하는 대규모 브랜드 어워즈이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도 조사인만큼, 금번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수 211,206명, 조사건수 927,165건을 기록하며,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일편단심, 사랑’을 상징하는 해바라기. 고객을 향한 해바라기와 같은 마음으로, 오랜시간 사랑받아 온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는 어디일까. 기업 및 인물문화 부문에서 약 120개의 브랜드가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다음은 식품/외식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다.
[영상]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식품/외식 부문 수상자 인터뷰
푸드케어클레(이유식 부문) – 박종호 이사
푸드케어클레가 이렇게 신뢰도 있는 상을 받게 돼서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또 많은 고객님들이 저희 브랜드를 찾아주는 것에 굉장히 감사를 드리는 바입니다. 이유식 용기로 플라스틱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환경에 대한 걱정들이 많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들을 최소화할 수 있는 용기들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그라놀로지(그래놀라 부문) – 손원익 대표
그라놀로지가 이렇게 2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받게 되어서 또 하나의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브랜드 충성도가 매우 중요한 시대에 저희가 2년 연속 수상을 했다는 것이 정말 큰 의미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떡보의하루(떡전문점 부문) – 성경희 이사
고객님들 덕분에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고객님의 사랑으로 떡보의하루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그리고 저희 떡보의하루 대표 상품인 답례떡이 3천만개 이상이 판매됐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건강한 먹거리로, 더욱더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속편한생생효소(효소 부문) – 김수안 대표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저희 속편한생생효소를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위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속편한생생효소는 국내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서, 정말 신선하고 맛있는 곡물을 저희가 직접 재배하여 상품을 안전하게 잘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께 좀 더 건강하고 질 좋은 상품 전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구족(족발전문점 부문) – 장준 대표
좋은 자리에서 저희 직원분들과 노력해서 상까지 받게 되어 감사합니다. K-푸드가 전 세계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저희도 앞으로 한국에 이어서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쟌슨빌(육가공브랜드 부문) – 스티브 김 대표
미국의 브랜드가 한국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으로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된 것에 굉장히, 아주 고맙습니다. 영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해통령 육수한알(코인육수 부문) – 정원주 대표
많은 소비자분들을 통해서 해통령 육수한알이 가장 충성도가 높다는 결과를 받아 너무 기쁩니다. 소비자분들께 선택을 받았다는 것이 굉장히 기쁩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