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고객들이 주요 소비세력으로 등장하면서 금융회사마다 여성에게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전용' 카드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여성전용카드는 여성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를 골라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혜택을 많이 주는 것이 특징이다.

LG카드는 연령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이디카드 3종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쇼핑,놀이공원, 영화·공연, 미용, 스포츠, 보험, 외식업체 관련 공통서비스와 함께 카드별로 연령대에 맞는 추가서비스가 제공된다.

20대를 위한 '영 레이디카드'에는 영화할인 음악다운로드 웨딩서비스가,30~40대를 위한 '레이디카드'에는 할인점 무이자할부 및 육아용품 할인 서비스가, '레이디 플래티늄카드'에는 골프장 주중부킹 및 호텔 무료 발레파킹 등 비자 플래티늄 서비스가 더해진다.



신한카드의 '마이센스카드'는 주요 백화점 및 할인점 무이자 할부서비스, 놀이공원 할인혜택 등의 서비스 제공은 물론 미혼여성 회원을 위해 결혼정보업체인 비에나래와 제휴해 정회원 입회비 20% 할인, 사이버 맞선과 이벤트 행사 30% 할인 및 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한다.

롯데카드의 '롯데 영플카드'는 별도 연회비 없이 만 14세 이상 롯데체크카드 제휴은행 계좌를 소지한 고객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영플라자 쇼핑 할인혜택과 주변매장 이용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20~30대 초반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현대카드M'을 기반으로 출시된 여성 전용카드 '현대카드M 레이디'는 여성들이 주로 찾는 백화점 대형할인점 홈쇼핑 면세점 미용실 헬스클럽 등 총 3300여개 가맹점(69개사)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CGV와 메가박스 등 주요 영화관에서 티켓 1장당 2000원을 할인해주며 주요 놀이공원의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준다.

외환은행의 줄리엣카드는 쇼핑부문이 특화된 기존의 예스포유쇼핑카드에 패밀리레스토랑과 스타벅스 등 커피전문점 할인,상시 무이자할부 서비스 등을 추가해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다.

KB카드는 앙드레 김이 디자인한 여성 전용 카드 '이퀸즈 앙드레 김 카드'를 판매 중이다.

앙드레 김 란제리와 아이웨어 등 앙드레 김 관련 숍,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와 씨즐러 등 패밀리레스토랑에서 가격 할인이 된다.

삼성카드의 로즈플래티늄카드는 남녀 구별이 없던 기존의 플래티늄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30~40대 생활이 여유있는 여성을 겨냥한 특화 카드다.

여성들의 관심이 높은 미용과 건강식 관련 혜택이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기업은행은 여성 최고경영자(CEO)와 전문직 고소득 여성을 겨냥한 '더 파인 플래티늄 여성전용카드'를 판매 중이다.

박성완 기자 ps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