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2006.04.02 05:23
수정2006.04.02 05:26
욕실 및 주방용품의 대명사로 불리는 아메리칸스탠다드 코리아(주)(대표 강웅식 www.amstd.co.kr)는 지난 1984년 국내 현지 법인으로 설립되어 신주거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이 회사는 1899년 욕실 및 주방 용품.공조설비.자동차 부품 등 총 102개 품목을 세계 60개국에 공급하는 다국적 회사인 아메리칸스탠다드 한국법인이다.
"세계가 사랑하는 욕실"이라는 명성 그대로 품질과 디자인 면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어 있다.
지난 2003년 22억불이라는 매출로 1위를 고수한 이 회사는 욕실 및 주방용품 사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상당한 지원을 집중해왔다.
설립 이후 욕실 및 주방용품을 생산해 꾸준한 매출성장을 보여 온 아메리칸스탠다드 코리아는 23개의 해외 현지법인 중에서 가장 우수한 법인 중 한 곳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그에 따른 실적도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외환위기 직후인 1998년을 제외하고는 줄곧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540억원 가량의 매출을 기록. 업계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대표는 "설립 후 20년이 지난 지금 국내 건설업체 사이에서 아메리칸스탠다드의 브랜드 이미지는 매우 높다"며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높은 위상을 알리고 있으며.안산 공장을 중심으로 국내에서 생산된 아메리칸스탠다드 'Made in korea'의 제품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활욕실제품 시장에서 명성을 떨칠 날도 머지않았다"고 말했다.
고객 제일주의.인재의 중요성.청렴한 활동.최고의 가치 창출 추구.약속의 중요성을 강조. 안전하고 건강하며 지속적인 제품 수준의 향상을 위해 신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또 세계적인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를 고객만족을 위해 제품에 접목.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듣고 있다.
이 회사는 차별화된 제품.디자인 및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여 지난 1994년 동종업계 최초로 단일 품목 1천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하였고.96년에는 통상산업부로부터 GOOD DESIGN 마크를 획득 하는 등 대외적으로 품질에대해 인정받고 있다.
또 리엔지니어링.DFT(흐름생산기법).6 시그마 등의 선진경영기법을 최초로 도입하는 등 새로운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투철한 서비스 정신은 건설업체 사이에서 높은 인정을 받고 있는 이 회사는 빠르고 정확하게 이루지는 제품 공급 및 애프터 서비스는 물론.고객에게 신뢰감을 더해주는 전문가에 의한 제품 설치.고객 입장에서 이루어지는 대화는 지난 20년간 업계에서 다른 어떤 경쟁사에게도 뒤지지 않는 아메리칸스탠다드 코리아만의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강대표는 "2005년도 1천억매출을 목표로 국내에서 아메리칸 스탠다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일 것이다"며 "당사의 사명은 안전하고 건강하며 편리한 제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이를 위해 범세계적인 경험과 20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질적 생활을 높일 수 있는 욕실문화 창출을 위한 디자인과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2-542-3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