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이 이렇게 착할 수가"…GTX 역세권 아파트, 1억원대에 잡으세요 [집코노미TV]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흥청망청]더 이상 좋은 조건 나오기 어렵다…운정3지구 A16블록 공공분양
집값 하락기에 안전마진을 높인다는 차원에서 저렴한 분양가는 청약하는 사람에게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단지는 GTX-A 역세권에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인데 84㎡ 아파트의 분양가가 4억5800만원이라 주변 아파트의 반값입니다. 운정3지구 A16블록 공공분양 아파트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 단지의 장점과 자금조달 계획을 서기열 기자가 꼼꼼히 짚어봤습니다.
최고 26층 13개동 총 1498가구가 공급되는 단지입니다.
이번 단지에서 유일한 타워형인 59C는 침실과 거실이 남서나 남동향으로 나오는 길쭉한 평면입니다. 뷰는 한 방향으로 밖에 볼 수 없다는 건 좀 아쉬워 보이네요.
그런데 LH가 공급하는 공공주택이라 자금조달 방법도 참 착합니다! 중도금 총 40%는 집단대출을 해줄 은행을 찾고 있다고 하니 아마도 은행 대출로 충당 가능할 수 있을 걸로 보입니다. 땡큐, LH!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입주할 때 중도금 대출을 통상 잔금대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DSR 규제가 적용되는데 연봉 5000만원의 경우는 신용도에 따라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하다고 하죠?
신혼부부가 449가구, 생애최초가 374가구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니까 이 두 유형을 공략하시는 게 좋겠죠?
청약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특별공급은 오는 16일, 일반공급 1순위는 17일입니다. 이번 영상 보신 여러분들의 청약 성공을 기원합니다~!
기획 집코노미TV 총괄 조성근 영상부문장 진행 서기열 기자
촬영 신정아 PD 디자인 문윤정·이지영
편집 신정아·정준영 PD 제작 한국경제신문·한경닷컴·한경디지털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