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캄보디아 '경기청년 기후특사단' 34명 조기 귀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청
    경기도청
    경기도가 캄보디아에 파견한 '경기청년 기후특사단' 34명을 조기 귀국시키기로 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5일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귀국을 결정하고, 박근균 국제협력국장의 현지 급파를 지시했다. 박 국장은 이날 저녁 출국한다.

    특사단은 지난 11일 캄폿주에 파견돼 28일까지 나무심기와 환경개선,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캄보디아 내 한국인 대상 범죄가 잇따르면서 외교부가 캄폿주를 '특별여행주의보' 지역으로 지정하자 경기도가 안전조치를 강화했다.

    현재 특사단은 상대적으로 치안이 안정된 캄퐁스페우와 시엠립 지역으로 이동해 활동 중이다.

    경기도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귀국 절차를 밟아 20일까지 전원 귀국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동연 지사는 "활동 기간은 단축되더라도 단원들에게 불이익이 없어야 한다"며 국제협력국에 추가 프로그램 마련을 지시했다.

    '경기청년 기후특사단'은 도의 글로벌 환경협력 프로그램으로, 2기에는 캄보디아(34명)와 라오스(35명)에 파견됐다. 1기는 키르기스스탄, 몽골, 필리핀 등에서 120명이 활동했다.

    경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이름만 빌려 공사”… 경기도, 불법 건설업체 2곳 적발

      경기도가 건설업계의 부실·불법행위 근절에 나섰다.경기도는 8월부터 9월까지 도와 산하 공공기관이 발주한 건설공사 현장 10곳을 점검한 결과, 건설업 명의 대여 혐의가 드러난 건설사업자 2곳을 수...

    2. 2

      경기도, 외국인 자녀 보육료 월 15만원으로 확대

      경기도는 10월부터 외국인 자녀 보육료 지원액을 월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2023년부터 도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외국인 영유아(0~5세)에게 매월 10만원씩 지원해 왔으나,...

    3. 3

      “시화호가 바다를 품는다”…경기도, 세계 해양도시 전략 시동

      경기도는 16일 시흥 웨이브엠 이스트 호텔에서 '2025 시화호 해양전략 국제포럼'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경기도와 화성시·안산시·시흥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해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