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958가구 일반분양 나온다
입력
수정
지면A19
HDC현산·SK에코플랜트 시공HDC현대산업개발과 SK에코플랜트가 경기 의왕시 고천동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투시도) 견본주택을 21일 열고 분양에 나섰다. 인근에 개발사업과 편의 시설이 많아 관심을 끈다.
다음달 1일 특별공급·2일 1순위
단지 외관은 커튼월 룩(통유리 패널)으로 꾸미고, 옥탑과 문주에는 특화 디자인을 도입한다. 모든 가구는 남향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에 유리하다. 건폐율(대지면적 대비 건물 바닥면적 비율)이 14.31%로 낮아 동 간 거리가 넓고, 단지 내 300m 길이의 통경축도 조성한다.
인근에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왕곡지구 등 여러 정비·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과 용인, 동탄을 지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정거장인 의왕시청역 신설 사업도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인덕원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도 연결될 예정이다.
주변에 교육 및 편의 시설이 다양하다. 단지 바로 옆에 고천초교가 지어진다. 의왕중, 우성고도 가깝고 평촌 학원가와도 인접해 있다. 의왕시청과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행정기관이 인근에 있다. 의왕시티병원은 물론 이마트, 주민센터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 냉·온탕, 샤워실 등이 들어선다. 맘스테이션, 주민 전용 카페, 게스트하우스, 작은 도서관 등도 생긴다. 주차 공간은 가구당 1.54대로 여유로운 편이다. 가구별 창고도 제공된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