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중흥 S-클래스 더퍼스트' 분양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이달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3주택재건축 구역에서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조감도)를 공급한다. 지하철 4호선 초지·안산역과 영동고속도로 서안산IC 등을 이용하기 편리한 데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수요자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선부동 1007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1021가구(전용 59·84㎡)로 건립된다. 이 중 86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지하철 4호선뿐 아니라 평택시흥고속도로 군자IC, 서해선 선부역 등도 인접해 있다. 안산시와 시흥·광명시를 지나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및 여의도 등을 잇는 신안산선도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유통복합시설이 가깝다. 한도병원, 고려대안산병원, 안산시청 등 공공시설도 인근에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선일초, 석수초·중, 관산중, 선부고 등이 있다. 선부도서관과 석수골 작은도서관도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구조(일부 제외)를 적용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설계된다. 주민운동시설과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더해질 예정이다.

다음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해당지역, 4일 1순위 기타 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이다. 모델하우스는 안산시 단원구 광덕4로 178에 마련돼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