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지는 기존 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이라는 평가다. 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한 동시에 아파트처럼 여러 가구가 단지를 이뤄 공동생활도 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블록형 주택 설계로 층간 소음과 주차 문제를 해결했다.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일부 단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며 인근에 오금천도 흐른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삼송지구에 서울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있다. 삼송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있다.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인근에 많다.
청약 신청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의 2에 들어설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