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딧세이 이글 3차, 캠프 험프리스 인근…미군 수요 많아
오피스텔 ‘오딧세이 이글 3차’가 경기 평택 팽성읍 안정리 일원에 공급 중이다. 캠프 험프리스 부대 정문에서 약 200m 떨어져 있어 미군 거주 수요를 만족하는 오피스텔이다. 지하 6층~지상 14층, 총 112실 규모다.

오딧세이 이글 3차, 캠프 험프리스 인근…미군 수요 많아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안정로 로데오거리는 미군 캠프 험프리스 정면부터 상업지역까지 형성된 미군의 주 활동 지역이다. 쇼핑몰 활성화를 위한 거리 정화 및 국제화 작업은 완료됐다. 평택국제대가 올해 완공되면 주변 시·군과의 접근성이 한층 좋아지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시가화 예정지구 네 곳도 개발이 진행 중이어서 팽성읍 일대는 추후 2배 가까이 확장될 전망이다.

안정적인 임대 운영이 가능하다. 미군이 임대료 및 공과금 등의 지급과 퇴거 시 청소를 포함한 원상복구 비용을 부담해 임대인은 임대료 연체 걱정과 관리 부담을 덜 수 있다. 지난해 말 미군 인원의 80% 정도가 이주했으며 내년이면 이주가 완료될 예정이다. 미군 당국에서 필요하다고 밝힌 영외 주택 수는 약 6900가구로 알려졌으나 인근에 공급된 전체 물량은 3000가구 안팎에 불과하다.

미군이 선호하는 방 3개와 화장실 2개, 바비큐장, 피트니스 시설, 선탠장 등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인근에는 미군을 위한 초·중·고교, 현대식 병원이 있어 생활 여건도 좋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