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25일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견본주택 개관
입력
수정
지상 29층, 6개 동, 569가구 규모
교통·편의·생활·자연 갖춘 입지 강점
단지는 춘천시 동면 만천리에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569가구(전용면적 59~84㎡)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일정은 다음달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다음달 12일에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25~27일이다.
단지가 공급되는 춘천시는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6·27 부동산대책) 규제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난 춘천시민 및 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다주택자와 세대원도 1순위 대상이 될 수 있다. 계약금 10%(총 공급금액의 10%)를 납부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이 제공된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춘천 지역 내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지닌 단지다. 전체 가구는 4베이(거실과 방 세 칸이 나란히 배치된 설계) 판상형 위주의 구조이며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전용면적 59㎡는 거실과 주방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으며 주방에는 대면형 아일랜드가 설치된다. 전용면적 84㎡는 식자재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도록 주방 동선을 최적화하고 타입에 따라 알파룸, 팬트리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 등 운동 공간과 1인 독서실, 남/여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 교육 공간 그리고 키즈카페, 키즈스테이션 등 입주민의 여유로운 일상을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단지의 지상 공간은 주차 공간을 지하화(근린생활시설 주차 제외) 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고, 다양한 식재의 조경 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배치된다. 또한 물놀이가 가능한 어린이 놀이터, 유아 놀이터, 어린이집, 휴게 정원, 시니어 정원 등을 마련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썼다. 특히 단지의 106동 최상층에는 춘천 지역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27층 스카이카페를 조성해 구봉산 및 춘천 도심 전경 조망도 가능하다.
춘천장학 아이파크(12년 준공), 춘천 두산위브(08년 준공), 춘천 아테라 더 퍼스트(26년 준공 예정), 춘천 아테라 에듀파크(27년 준공 예정) 등 잇따른 브랜드 아파트 공급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단지는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이 차량 10분대 거리이며, 이를 통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해 서울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경춘로,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춘천순환로 및 후석로, 춘천로, 서부대성로 등 간선도로와 인근 버스 노선을 통한 지역 내 이동 여건도 확보했다. 향후 용산에서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예정), 인천 송도와 여의도, 용산 등을 거치는 GTX-B노선 춘천 연장(예정) 등 사업 추진으로 편의성 향상이 예상된다.
단지에서 도보로 만천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후평중, 봉의중을 비롯해 봉의고, 강원사대부설고가 단지 주변에 들어서 있다. 강원중, 강원고, 춘천여고 등 농어촌 특별전형 혜택이 적용되는 학교들이 포진해 있기도 하며, 춘천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후평동, 퇴계동 학원가 접근도 수월하다.
벨몽드마트, MS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하나로마트, 후평일단지시장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강원대학교병원과 춘천성심병원이 가깝다. 춘천지방검찰청, 춘천지방법원,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관공서 이용이 우수하다는 점도 특징이다. 도심 속에서도 만천천과 소양강, 구봉산의 수려한 풍경을 누리며 힐링과 여가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장점도 눈에 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