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폭행 전력 있는데 또… 제주서 운전자 때린 40대 법정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사 내용과 관계 없는 사진./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기사 내용과 관계 없는 사진./사진=게티이미지뱅크
    차선을 급하게 변경했다는 이유로 상대 운전자를 폭행한 40대가 법정 구속됐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제주지법 형사2단독(재판장 배구민 부장판사)은 최근 상해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씨에게 징역 10개월의 실형을 선고했다. 또 도주 우려를 이유로 A 씨를 법정구속했다.

    A씨는 2024년 10월 5일 오후 2시 39분께 제주시의 한 도로에서 자신의 차량 앞으로 끼어든 차량 운전자 B 씨를 폭행해 전치 3주가량의 상해를 입힌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당시 B씨가 급하게 차선 변경을 했다는 이유로 신호 대기 중이던 B씨에게 욕설 퍼부었다. 또 차에서 내리게 한 뒤, 주먹과 무릎으로 피해자의 머리 등을 여러 차례 때린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폭력 행사 정도가 심하고 상해의 정도도 가볍지 않다"며 "피고인에게 동종 범죄를 포함해 약 20차례에 이르는 처벌 전력이 있는 점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왜 내 아내 때려?"…지인 살해한 60대, 징역 15년

      60대가 중형이 확정됐다. 자기 아내를 폭행하고 험담했다는 이유로 지인을 흉기로 찔러 살해해서다.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마용주 대법관)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60대 A씨 상고를 기각하고 징역 15년...

    2. 2

      '먹방' 유튜버 웅이, '여자친구 폭행 혐의'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유튜버 웅이(본명 이병웅)가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2-2부(부장판사 강희석 조은아 곽정한)는 최근 주거침입, 폭행 등 혐의를 받는...

    3. 3

      "할머니 미안해요" 안동서 숨진 10대, 선배 잔혹한 괴롭힘 때문

      지난 8월 할머니와 함께 살며 배달일을 해 생활한 16세 청소년 A군(16)이 한 살 터울 선배의 잔혹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2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