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남시, 사춘기 부모교육 28회 운영…407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5년 패키지 부모교육 시즌Ⅲ. 하남시 제공.
    2025년 패키지 부모교육 시즌Ⅲ. 하남시 제공.
    하남시가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맞춤형 부모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남시는 ‘2025년 패키지 부모교육 시즌Ⅲ’가 15일 상설 부모교육을 끝으로 종료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총 407명이 참여했다.

    부모교육은 상설·테마·특강 3가지 방식으로 총 28회 진행됐다. 상설 교육에는 178명, 테마 교육에는 159명, 특강에는 70명이 참여했다. 청소년기 발달 특성과 의사소통 방법, ADHD와 미디어 절제력, 마음챙김과 뇌과학 등이 주요 주제였다.

    참여 부모들은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질의응답 중심 수업과 반복 참여를 통해 양육 자신감이 높아졌다는 평가도 나왔다.

    하남시는 내년에도 부모 수요를 반영한 교육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재 시장은 “지식 전달을 넘어 부모의 정서와 역량을 함께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하남시-국민의힘, 5대 현안 ‘원팀’으로 간다

      경기 하남시가 여야를 넘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5일 하남시에 따르면 시는 4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민의힘 하남갑·을 당협과 정책협의회를 열고 교통·일자리&mi...

    2. 2

      하남시, 2026년 예산 1조450억원 편성

      경기 하남시는 2026년도 예산안을 1조450억원 규모로 편성했다고 3일 밝혔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정연설에서 “3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을 완성형 자족도시로 가는 분기점으로 만들겠다&rdq...

    3. 3

      10년 공공임대 ‘시세분양’ 불합리… 이현재 하남시장 “산정 기준 전면 개선해야”

      이현재 하남시장이 17일 10년 공공임대아파트 분양전환가격 산정 방식이 무주택 서민에게 지나치게 불리하다며 국토교통부에 제도 개선을 공식 요청했다. 5년 공공임대주택과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분양 부담을 낮춰야 한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