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중국 3개 도시 순방…실용외교·경제협력 강화
하얼빈·웨이하이·선양 방문…기업 수출상담회·우호협약 체결
이번 방문은 하얼빈 자매결연 30주년, 웨이하이 우호결연 25주년을 기념하고, 선양과의 교류 의향서 체결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부천시는 각 도시에서 수출상담회를 열고 산업 현장을 둘러보며 관내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조 시장은 “이번 순방은 부천형 실용외교를 실천하며 지역 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을 다지는 계기”라며 “한중 협력 흐름에 맞춰 상생의 지방외교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정진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