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시, 구직단념청년 대상 청년도전사업 참가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8~39세 구직단념청년 대상으로 자신감 회복·역량강화 지원 및 수당 지급
    대구광역시는 청년의 구직 의욕을 향상하고 다양한 사회경험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젊핑’ 중기(15주) 과정 참여자 120명을 모집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기간이 길어지는 청년들에게 심리상담, 진로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사회참여, 취업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구시는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중기(15주)과정은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로 탐색, 기업 분석, 자소서 및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는 현직자 특강, 모의면접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5주당 40시간)을 운영하며 다양한 경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각 5주당 32시간 이상의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참여 수당 50만 원을 지급하며 사후관리를 통한 이수자들의 사회진입과 실질적인 취업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18~39세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이며, 신청자는 구직문답표 검사 및 상담을 통해 참여 자격요건을 확인한 후 최종 선정된다.

    참여자 모집은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7월 30일부터 11월 7일까지, 8월 21일부터 11월 20일 까지 2개반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대구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도나 개인 상황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장기(25주)·중기(15주)·단기(5주) 세 가지 과정을 운영한다.

    현재는 1기 중기(15주)과정 등을 운영해 100여 명이 이수를 앞두고 있으며, 하반기에 2기 중기(15주) 및 단기(5주) 과정을 모집·운영한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경북테크노파크, 우즈베키스탄에 해외인재 유치센터 개소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22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이노테크노파크에‘경상북도 해외인재 유치센터’를 공식 개소했다.경상북도 해외인재 유치센터는 광역형 비자 제도의 시행에 맞춰 현지에서...

    2. 2

      경북TP, 대학과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9일, 경북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대학과 업무협약 을 맺고 2025년 경북 원자력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본격 나선다. 참여대학은 동국대WISE캠퍼스산학협력단, 국립경국대학교산학협력...

    3. 3

      대구시,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21일까지 모집

      대구광역시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들이 미래를 대비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2일부터 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기준 중위소득 50~100% 이하의 일하는 청년이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