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업 정보 한곳에' 대구대, '드림업 잡페스타 '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취업 정보 한곳에' 대구대, '드림업 잡페스타 ' 개최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는 29~30일 창파도서관에서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대규모 취업박람회 '드림업 잡페스타(Dream Up JOB FESTA)'를 개최했다.

    ‘한 걸음 내딛고, 꿈을 키워봐요!(Step Forward, Dream Up!)’를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직접 기업을 만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DU일자리+박람회’에는 대구·경북 지역 주요 공공기관과 협력추진단, 지역 우수기업, 첨단 벤처기업 등 40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상담과 설명회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산업군의 채용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

    특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반도체 아카데미 운영으로 반도체 산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DU반도체 기업 특화 박람회’도 별도로 열렸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협력사를 포함한 10개 반도체 관련 기업이 참여해 국내 핵심 산업 분야인 반도체 분야로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학생들의 관심을 끄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퍼스널 컬러 진단,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포토존 운영 등 행사 분위기를 돋우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됐으며, 푸짐한 경품 추첨 행사도 함께 열렸다.

    김중호 대구대 취업지원팀장은 “이번 박람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 시장에 발맞춰 학생들이 한자리에서 채용 정보와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실질적인 취업 정보와 기회를 얻어 자신의 꿈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대구시, 미래모빌리티 일자리 통큰 지원 ...200명 모집 2주간 산업특화 취업 교육

      대구광역시가 자동차부품 산업의 미래차 전환에 대응하고 청년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미래 모빌리티에 특화한 일자리창출 사업을 전개한다.  대구시는 29일 2025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

    2. 2

      iM뱅크 상반기 신입행원 채용...디지털 금융 및 ICT 부문

      iM뱅크(아이엠뱅크, 행장 황병우)는 디지털 전환 및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을 선도할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2025년 상반기 신규 채용을 실시한다고 23일 발표했다.이번 채용은 iM뱅크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디지털...

    3. 3

      대구광역시, 광역형 비자’로 5대 신산업 외국우수인재 확보 발판 마련

      대구광역시가 법무부에서 주관한 ‘광역형 비자 시범사업’에 선정돼 5대 신산업(ABB, 로봇,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헬스케어) 관련 직종별 요건이 완화된 특정활동(E-7) 비자 도입을 추진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