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첫 국제학교, 포항 펜타시티에 설립 예정…'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관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시는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에 기숙형 국제학교를 설립할 계획이라며, 이번 국제학교는 펜타시티 내 약 6만6000㎡ 규모의 부지에 초등학교(6년 과정), 중학교(3년 과정), 고등학교(3년 과정)로 이루어진 12학년 과정을 갖추고, 2028년 개교를 목표로 올해 하반기까지 경제자유구역 2단계 확장을 승인하고 학교 부지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전담 테스크포스팀(TF팀)을 구성하여 국제학교 설립을 위한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영어권 국가에 본교를 둔 학교 2곳과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국제학교 설립의 필요성과 투자유치 방안을 관련 기관들과 논의하며 시민들의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국제학교 설립은 글로벌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필수적 요소로, 외국인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자녀들의 교육 문제를 해결해 장기 체류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를 통해 포스코를 비롯한 국내외 기업들의 투자유치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며, 포항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세계적인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펜타시티 내 신설되는 대련초등학교가 내년 개교를 앞두고 있어 국제학교 설립과 함께 교육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우현동~이인지구 도시계획도로’ 개통 시 포항고, 포항여고, 대동고 등 원도심의 학교들과의 통학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펜타시티 내 ‘동화아이위시’가 공급중이다. 단지는 신도시 중심 상업지구와 접근성이 좋은 위치에 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수납 공간 강화를 위한 새로운 평면 설계와 고품격 펜트하우스 등을 갖춘 중대형 고급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발코니 확장 시 제공되는 1500만원 상당의 무상옵션 품목은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해준다.
‘동화아이위시’는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A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 지상 29층 6개 동, 52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며, 공급 가구수는 ▲84㎡ 359가구, ▲117㎡ 158가구, ▲148㎡ 1가구, ▲165㎡ 2가구, ▲199㎡ 2가구로 구성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