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 '문수로 센트레빌' 368가구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건설 지상 35층 4개 동
    신정초교 등 학군 뛰어나
    울산 '문수로 센트레빌' 368가구 분양
    동부건설이 다음달 울산 남구 신정동에서 ‘문수로 센트레빌 에듀리체’(투시도)를 분양한다. 명문 학군이 조성돼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옥동·신정동 권역에 공급하는 단지여서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4개 동, 총 368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모든 가구는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단지가 명문 학군 지역인 옥동·신정동 권역에 조성돼 교육 환경이 좋다는 평가가 나온다. 초등학교는 신정초교로 배정된다. 반경 1㎞ 내 학성중·고, 울산서여중, 울산여고, 신정고 등이 있다. 울산 최대 학원가인 옥동·신정동도 가깝다.

    인근에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봉월로, 삼산로 등 울산 주요 도로의 진입이 쉽다. 울산 최대 대중교통 환승지인 공업탑 로터리를 도보로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울산시청, 울산병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금융기관, 신정시장 등 다양한 행정 및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울산대공원, 태화강 국가정원, 남산근린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미래 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봉월로 인근에서는 약 4000가구의 개발이 진행돼 아파트촌으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된다. 울산 최초 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 로터리역(계획)이 인접해 있다.

    이 단지는 울산 남구에선 처음으로 공급되는 ‘센트레빌’ 브랜드 아파트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낮은 건폐율, 최대 64m에 이르는 넓은 동 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 향상에 신경 썼다.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별내신도시 인접' 구리갈매역 6320가구 공급

      지난 14일 찾은 경기 구리시 갈매동은 경춘선 갈매역을 기준으로 동쪽과 서쪽의 분위기가 정반대였다. 갈매역 동쪽을 개발한 갈매지구는 2016년부터 입주를 시작해 단지 내 상가까지 활성화돼 있다. 갈매지구와 맞닿아 있...

    2. 2

      쌓이는 서울 아파트 매물…마포·송파 등 9만건 육박

      올해 들어 매수세 위축으로 서울 아파트 매물이 9만 건을 오르내리고 있다. 대출 규제 강화, 탄핵 정국 등으로 관망세가 확산한 데다 대출 이자를 부담하지 못하는 ‘영끌족’(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

    3. 3

      뛰는 공사비에 "추가 상승 막자"…조합, 합의 서둘러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고금리 지속의 영향으로 서울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장에 공사비 갈등이 잇따르고 있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까지 겹치면서 검증 공사비가 꾸준히 오르자 조합은 비용 상승 전 공사비 해결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