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경호처 "공수처, 법적 근거 없이 무단 침입…법적 책임 물을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대통령경호처는 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에 대해 "법적 근거 없는 무단 침입"이라고 주장했다.

    경호처는 이날 공지에서 "공수처와 국가수사본부가 법적 근거도 없이 경찰 기동대를 동원해 경호구역과 군사 기밀 시설 출입문을 시설장의 허가 없이 부수고, 심지어 근무자에 부상을 일으키며 무단으로 침입한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불법 행위를 자행한 책임자와 관련자에 대해 법적 조치를 통해 반드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역대 모든 정부에서 그래왔듯 앞으로도 법과 원칙에 따라 경호 대상자에 대한 경호 임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尹 탄핵심판…"형법상 내란죄 주장 철회" vs "적법 절차 안 맞아"

      헌법재판소가 3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2차 변론준비기일을 진행했다. 쟁점 및 증거·증인 등을 정리한 이날 심리에서 국회 측과 윤 대통령 측은 '형법상 내란죄 주장' 철회 여부 등...

    2. 2

      "국회서 탄핵 당하고도 경호 받는 대통령"…외신, 실시간 보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하고, 대통령경호처 등의 저지로 집행을 중단하는 과정을 외신들도 일제히 보도했다. 3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는 홈페이...

    3. 3

      [속보] 헌재 "尹 탄핵심판, 1차·2차 변론기일 1월 14일·16일 진행"

      尹 탄핵심판 준비절차 종료…정식변론 돌입이슬기 한경닷컴 기자 seulke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