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텔은 광교 전체에서도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광교호수공원과 바로 인접한 위치에 들어서 인근 어느 단지보다도 탁 트인 호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전실이 정남향을 바라보고 있어 광교호수공원 조망의 장점을 극대화 한 것은 물론, 우수한 일조 및 채광을 자랑한다. 또한 호수뷰 뿐만 아니라 컨벤션센터와 갤리리아 광교가 위치한 시티뷰도 갖추고 있는 만큼, 풍부한 조망권에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입주민들은 SNS에 단지 내에서 볼 수 있는 호수공원 뷰의 사진을 게시하는 등 ‘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텔의 탁월한 조망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광교 SK뷰 레이크는 지난 2019년 12월 방영된 SBS ‘모닝와이드’에 슈퍼 뷰 맛집으로 소개돼 호수공원 조망의 프리미엄을 알렸다. 낮에는 공원과 자연경관이 닿아 있는 호수의 전경을, 밤에는 휘황찬란한 빛의 야경을 집 안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텔은 실제 단지 내에서 바라본 전망이 방송에 소개된 이후 그 가치와 인기가 더욱 높아지기도 했다.
인근의 한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현재 ‘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텔은 슈퍼 뷰 프리미엄이 반영돼 실거래가는 호가 11억 정도에 거래됐고, 매물가는 12억 정도로 높게 형성돼 있다"며 "남다른 호수 조망을 누리는 완성도 높은 내부설계는 물론, 탁월한 입지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광교호수공원의 쾌적하고 탁 트인 뷰를 품고 있는 '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텔은 조망 외에도 평면 설계, 커뮤니티 시설, 우수한 입지 등으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평면에서는 조망 및 개방감을 극대화한 3면 개방형 및 4Bay 설계와 전 실에 디럭스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으로만 구성했으며, 수납공간이 풍부한 안방, 편리하고 럭셔리한 주방, 현관 전면 다목적 공간 등의 설계를 적용해 탁월한 공간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복합단지 24층에 위치한 오피스텔 전용 스카이 커뮤니티에서는 전망을 누리며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 피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크게 높였다.
대형 복합단지 내 오피스텔로 지어져 입주민들에게 원스톱 인프라를 제공하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오피스텔과 함께 조성된 상업시설인 '광교 SK뷰 레이크몰'을 통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 쇼핑, 문화생활 등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상업시설은 테라스형 및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어 있으며, 순환형 동선을 설계해 집객력을 높였다. 여기에 3,300㎡ 의 근린공원과 어우러진 3개의 테마가든과 2개의 플라자를 통해 체류형 상가로서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오피스도 함께 조성돼 있어 오피스 입주 기업은 직주근접의 장점을 누릴 수도 있다.
이처럼 앞으로도 “광교 SK뷰 레이크” 오피스텔과 같이 수변 조망권과 주변 인프라, 특화설계를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텔들이 더욱 가치를 발휘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