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청계' 오피스텔 분양
현대건설은 서울 중구 황학동 1229 일대에 짓는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청계 센트럴’(투시도)을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지하 6층~지상 20층짜리 1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34~51㎡ 총 522실이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서울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이 있다. 지하철 1·6호선 환승역 동묘앞역도 도보로 10분 걸린다. 단지에서 반경 1㎞ 내 광희초, 숭신초, 신당초, 무학초, 한양중, 도선고, 성동고, 성동공고 등 학교가 밀집해 있다.

주변에 각종 개발 호재가 있다. 서울시는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 이전과 연계해 해당 부지 내 패션혁신허브 조성을 추진 중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 황학동 일대 32만여㎡와 신당~청구~약수역 일대 32만여㎡ 부지도 지구단위계획 신규 수립 용역이 시작됐다.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보다 규제가 적다. 청약통장 유무,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신규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주택 수 합산에서도 제외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에비뉴 청계 센트럴’도 동시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층, 총 47개 점포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 92의 62에 이달 중 문을 연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