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토크콘서트는 시흥시 대야동에 위치한 사랑스러운 교회에서 시흥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금관악 밴드의 공연을 비롯해 스타강사들의 자녀 교육에 대한 팁을 주는 유익한 강연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회는 서울대 출신, 개그계의 브레인 서경석씨가 맡았다.
강연으로는’ 자녀와의 소통의 법칙’ 대한 주제로 김창옥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김창옥 강사는 EBS 60분 부모,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 방송경력이 있으며 <소통 잘하는 아이가 행복한 리더가 된다> 외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
ADVERTISEMENT
‘진짜 공부의 3요소’에 대한 주제로 이병훈 소장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병훈 소장은 현재 ㈜에듀플렉스 부사장으로 다수의 방송활동과 <공부 잘하고 싶으면 학원부터 그만둬라>, <이것이 진짜 공부다> 외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으며 지난 7월 ‘배곧누리’ 한라비발디 문화관에서 특강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수능 전국 0.1%로 서울대학교 기계항공학 학사이자 현재 공신닷컴의 강성태 대표가 ‘두 형제를 서울대 보내신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성태 대표는 <공부의 신>외 다수의 서적으로 교육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장본인이기도 하다.
ADVERTISEMENT
강연을 마치고 청중과 함께 하는 질의 응답 시간도 있어 더욱 알찬 토크콘서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라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계기로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배곧신도시의 우수한 교육여건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을 기대한다”며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로 대화를 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토크 콘서트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경기도 시흥시 은행로 186번지 사랑스러운 교회 본당 2~3층에서 열린다. 참가신청은 사전에 전화에약 후, 배곧누리 한라비발디 문화관에서 무료 티켓을 수령하면 된다. 1688-26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