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전…더 큰 성공을 이루어 내는 삼성화재 유경력지점과 지사장 제도

함수연 RC
삼성화재 울산삼성지점에서 활동하는 함수연 보험설계사(RC)와 이새벽 RC는 아침부터 팀 회의로 분주하다. 새로 나온 신상품의 특·장점과 고객 컨설팅 사례를 공유하며 이번 주 활동을 점검하고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고 있다. 팀원들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이라는 일념으로 팀원들의 상품 학습부터 고객관리 활동까지 주간 스케줄별로 관리하고 있다.

“저를 믿고 회사를 선택한 사람들이 삼성화재에 잘 정착하고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함수연 RC는 경력 30년의 베테랑 설계사이다. 30년 동안 여러 보험회사를 경험하면서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성장할 기회가 열려있고 제도적인 지원이 탄탄한 삼성화재를 선택했다. 특히 삼성화재 유경력지점은 함수연 RC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이었고 RC에게 관리자로서의 비전을 제시한 지사장 제도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었다.

“삼성화재 지사장 제도는 본인 산하의 조직 규모와 실적에 따라 소득이 창출되는 제도에요. 단순히 설계사의 증원이 아니라, 함께하는 팀원들의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저는 RC라는 직업을 제안할 때 이곳에서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이렇게 확신을 갖고 열심히 활동하다 보니 삼성화재에서 활동한 지 9개월 만에 48명의 동료가 생기게 됐고, 삼성화재 최초의 영업이사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녀는 경력 중 오랜 기간 동안 설계사를 육성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보험 영업에서 본인의 성공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설계사로 새로 시작하거나 다시 도전하는 인원이 성공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지원하는 것에 큰 뿌듯함을 느꼈다.

“삼성화재는 설계사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간접적인 투자도 많습니다.”

업계 1위 회사다운 설계와 컨설팅 시스템은 물론 RC가 관리하는 고객에게 간편하게 제철 물품을 택배로 발송해주는 생생택배, 이슈, 상식 등 유용한 정보 콘텐츠를 발송하면서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 등의 고객관리 활동 지원들도 너무 매력적이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업계 1위 회사라는 브랜드 가치였다.

“초양극화 시대에 업계 1위 회사에서 활동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어떤 환경 속에서도 좋은 제도와 안정적인 조건으로 활동할 수 있는 점이 제가 삼성화재를 선택한 이유이고 주변에 권하는 이유입니다.”

그녀는 본인만의 힘만으로는 이런 성과를 내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같은 목표와 비전을 갖은 사람이 많아질수록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새벽 같은 동료 말이죠. 영업활동뿐만 아니라, 조직 확대 측면에서도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새벽 RC
이새벽 RC는 보험경력 11년으로 업계에서 오래 활동해 왔다. 함수연 RC와는 5년 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로, 같은 업계에서 각자의 길을 걷다가 함수연 영업이사의 제안으로 함께 일하게 됐다.

이새벽 RC는 삼성화재를 소개하는 함수연 RC의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를 잊을 수 없다고 한다. 본인의 마지막 영업 인생을 함께할 회사라고 하는 말에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지점장님을 만났고, 각종 지원 제도들과 혜택들에 관해서 설명을 듣고 나니 정말 좋은 회사라고 느꼈다고 한다. 삼성화재는 학습시스템은 물론, 영업 초기부터 사내 영업대학까지 전문 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하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기반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했다.

“휴대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 덕분에 언제든지 원하는 교육을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학창 시절을 제외하고 ‘대학’을 다니는 것은 상상도 못 했는데, 영업인으로서 세일즈 전문 사내 대학을 다니면서 실력을 쌓는 것도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새벽 RC는 삼성화재의 복리후생을 큰 장점으로 꼽았다.

“삼성화재에서는 교육·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도 있더라고요. 경조비, 명절 지원비, 장기활동상이라든지 다양한 인센티브 등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지원들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근에는 보험영업 경력자에 대한 추가적인 활동 지원도 이뤄져서 ‘삼성화재에서 다시 잘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또 영업 실적만이 아닌, 그동안 모집한 계약의 규모와 고객관리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고객가치 인센티브)를 보면서 회사의 장기적인 안목과 왜 업계 1위인지를 알게 됐다고 한다. 이러한 장점들을 주변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다 보니 함께 일하는 동료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함수연 RC와 이새벽 RC의 내년 목표는 본인 산하에 영업이사를 10명 배출하는 것이다.

“저희와 함께하는 많은 인원이 성공하게끔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삼성화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제도들과 육성 시스템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리라고 봅니다.”

삼성화재에서는 보험영업 경력 보유자에 대해 주 1회 금융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관련 사항은 인근 삼성화재 유경력지점 또는 본사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유경력지점은 다양한 고객관리 기회 및 체계적 교육으로 RC 성장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