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대체로 맑지만 3일 비…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을 듯

2·3일 서해안 중심으로 안개 가능성…교통안전 유의해야
이번 설 연휴에는 대체로 맑지만 3일에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기온은 평년(1981∼2010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1일 보도자료에서 설 연휴 기간인 2∼6일 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3일은 전국에 비(강원도는 비 또는 눈)가 오겠다고 밝혔다.

3일 중국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새벽에 서쪽 지방에서부터 비가 시작돼 오전에 전국으로 확대된 뒤 밤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중북부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에서는 내렸던 비가 도로 위에서 어는 곳이 있겠으니 빙판길 사고를 조심해야 한다.

2일 밤부터 3일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해상에서 만들어진 안개가 유입되면서 짙은 안개가 낄 가능성이 높아 귀성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6일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올 것으로 관측됐다.연휴 기간 기온은 평년 수준인 최저기온 -11∼1도, 최고기온 2∼10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전망이다.

3일은 기압골에 동반된 따뜻한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올라 평년보다 5∼10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입춘인 4일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4∼5도, 낮 최고기온이 2∼11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