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동산시장 대전망] 거래절벽·집값 하락…내년 부동산 투자 해법은?

9.13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매물이 사라지고 일부 지역에선 집값이 하락하는 등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내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 해법을 제시합니다.

문성필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난해 9월 이후 계속 오르던 서울지역 아파트 값이 9.13 부동산 대책이 나온지 두 달만에 처음으로 하락세로 바뀌었습니다.

이번 달이 2/3 가량 지났지만 서울시 아파트 거래건수가 지난 달의 1/5 수준일 정도로 거래도 `뚝` 끊겼습니다.



여기에 다음 달 3기 신도시 건설이라는 대규모 주택공급 방안 발표도 예정돼 있습니다.



투자자 뿐 아니라 실수요자도 부동산 구입 전략을 세우기 어려워진 겁니다.

이에 한국경제TV는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고 투자 해법을 찾는 `2019 부동산 시장 대전망` 세미나를 엽니다.



주요 금융사 대표PB와 `한국경제TV 부동산연구소` 연구위원 등 국내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부동산 시장의 현주소를 냉철하게 진단합니다.



또 재건축, 재개발을 비롯해 상가와 토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까지 각종 투자 경험을 공유합니다.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향후 시장에 미칠 영향을 가늠해보고, 베트남 등 해외부동산 투자에 대한 강연도 마련됩니다.



`2019 부동산 시장 대전망`은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오는 22일부터 이틀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됩니다.



한국경제TV 문성필입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