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건강강좌 개최 “동의보감 속 명약 경옥고 및 공진단 소개”

오는 29일과 7월 13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각각 열려
광동제약이 ‘동의보감 속 명약이야기’를 주제로 건강토크쇼를 개최한다.

오는 29일과 7월 13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각각 진행되는 이번 건강토크쇼는 한의학박사 김소형 원장과 한동하 원장 및 배지영 의학전문기자가 강사로 참여해 만성피로와 허약체질의 개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만성피로와 허약체질의 개선 및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경옥고와 공진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의학의 3대 명약 중 하나인 ‘경옥고’는 인삼, 복령, 지황, 꿀로 만드는 한방 대표 보약이다. 동의보감에서는 노인을 다시 젊어지게 하고 손상된 것을 보하여 온갖 병을 없앤다고 설명할 만큼 무병장수를 위한 으뜸 보약으로 알려져 있다.

원나라 시절 황제에게 바친 보약으로 잘 알려진 ‘공진단’은 당귀, 산수유, 녹용, 사향으로 만든 황제의 보약으로 타고난 기를 튼튼하게 하여 원기를 보강하는 것이 특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현대인의 고질병인 만성피로와 허약체질을 주제로 한방치료법과 경옥고, 공진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지난 1일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진행된 ‘동의보감 속 명약이야기’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