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츄, 음악·노래 향한 진심 꾹꾹 눌러담아…첫 정규앨범 발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츄 /사진=ATRP 제공
    가수 츄 /사진=ATRP 제공
    가수 츄(CHUU)가 첫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츄는 7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 '엑스오, 마이 사이버러브(XO, My Cyberlove)'를 발매한다.

    '엑스오, 마이 사이버러브'는 현실과 가상이 겹쳐지는 시대 속 관계의 변화를 섬세하게 포착한 앨범으로, 디지털 신호를 통해 이어지는 사랑의 형태를 츄만의 존재감 있는 보컬과 감성으로 해석했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반짝이는 신스와 80년대 질감, K팝 특유의 빛나는 느낌이 어우러진 몽환적인 느낌의 아날로그 팝 트랙이다. 리드미컬하게 흘러가는 멜로디와 츄의 섬세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현실과 환상의 경계에서 주고받는 신호들이 하나의 감정으로 연결되는 독특한 구조를 완성했다.

    이번 정규 앨범은 총 9곡의 팝, R&B, 인디, 하이퍼팝, 얼터너티브 등 다양한 장르의 트랙들로 구성됐다. 츄의 보컬 톤과 캐릭터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각 트랙이 가진 다양한 감성들이 하나의 유기적인 내러티브를 형성한다.

    이번 앨범을 통해 츄는 아티스트로서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한 단계 확장하며 자신의 또렷한 아이덴티티를 증명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츄 감성 한 가득…첫 정규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가수 츄(CHUU)의 첫 정규 앨범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31일 소속사 ATRP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츄의 첫 정규 앨범 'XO, 마이 사이버러브(My Cyberlove)'의 하...

    2. 2

      츄, 1월 7일 컴백…첫 정규앨범 발매

      가수 츄(CHUU)가 의문의 금발 소녀로 파격 변신했다.15일 소속사 ATRP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츄의 솔로 첫 정규 앨범 '엑스오, 마이 사이버러브(XO, my cyberlove)'...

    3. 3

      츄, 내년 1월 컴백…첫 솔로 정규앨범 발매

      가수 츄(CHUU)가 내년 1월 정규앨범으로 컴백한다.소속사 ATRP는 "츄가 내년 1월 발매를 목표로 데뷔 후 첫 솔로 정규앨범을 준비 중이다. 츄의 '지금'을 가장 선명하게 담아내며 지금까지 쌓아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