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관광공사, ‘국제 AI 영상 공모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관광 국제 AI 영상 공모전 포스터.
    경기관광 국제 AI 영상 공모전 포스터.
    경기관광공사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경기관광 국제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전 슬로건은 ‘AI디어로 경기도를 알리다(AI-deas to Promote Gyeonggi)’다. 생성형 AI 기술을 관광 마케팅에 접목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한다.

    주제는 △국내 경기관광 △해외 경기관광 △경기도 DMZ △경기도 MICE 등 4개다. 참가자는 생성형 AI 기술을 전체 분량의 60% 이상 활용해 10초 이상 3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해외 경기관광 분야는 외국어 음성이나 자막을 의무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참가는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이다. 접수는 22일부터 2026년 1월 26일까지다.

    총상금은 약 7000만원이다. 대상 1팀에 1000만원을 수여한다. 분야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외국인 참가자 대상 특별상도 마련했다.

    수상작은 경기관광공사 유튜브와 SNS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원=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남부경찰청, 전국 첫 ‘교통드론팀’ 운영

      경기남부경찰청은 전국 최초로 교통환경 개선 전담 ‘교통드론팀’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인구·차량 증가로 사고와 정체가 늘자, 드론을 활용한 입체 조사 ...

    2. 2

      가천대, 2026학년도 정시 1329명 선발

      가천대학교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으로 총 1329명을 선발한다고 23일 밝혔다. 가군 511명, 나군 326명, 다군 492명이다.이번 정시의 핵심 변화는 수능 표준점수를 반영하는 ‘일반전형2&...

    3. 3

      하남시, ‘친환경 검단산 둘레길’ 개통

      하남시는 검단산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산책형 코스인 ‘친환경 검단산 둘레길’을 조성해 시민에게 개방했다고 23일 밝혔다.둘레길은 관광안내소 인근에서 유길준묘 등산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구간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