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콘진,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서 3591만 달러 수출상담 성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2개 국내기업·19개국 바이어 참여…글로벌 콘텐츠 교류 활발
    2025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 행사장 전경.
    2025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 행사장 전경.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최근 고양 소노캄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에서 745건의 상담을 통해 총 3591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내 52개사와 해외 19개국 50개사가 참여했다. 네이버웹툰, 미스터블루, A2Z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기업이 참여해 웹툰·스토리 IP 등 다양한 장르의 협력과 공동제작을 논의했다.

    특히 경콘진 입주기업 조이아트웍은 이탈리아 제작사 beQ 엔터테인먼트와 캐릭터 IP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콘진은 통역 지원, 사전 매칭 시스템, 기업 자료 제작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상담 효율을 높였으며, 행사 이후에도 후속 미팅과 통역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탁용석 원장은 "지커넥션 비즈니스 데이를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경기도 콘텐츠 산업이 세계 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광교중앙역 '지하철 서재'서 생태 북토크 열린다

      경기콘텐츠진흥원과 느티나무재단은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신분당선 광교중앙역 대합실 '지하철 서재'에서 '탐조책방과 함께하는 새 이야기' 북토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 2

      경콘진·한국PD연합회, ‘드림페스티벌 in 경기’ 개최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한국PD연합회는 최근 수원 광교 경기인디시네마관에서 ‘드림페스티벌 in 경기’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방송 제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청년 70여 ...

    3. 3

      경기국제웹툰페어 개막…국내 최대 웹툰 전시회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2025 경기국제웹툰페어’가 18일 고양 킨텍스에서 막을 올렸다.올해로 7회째인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웹툰 전문 전시회다. 산업 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