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산-잠실·동서울 시외버스 8135번 개통…서울 동부권 연결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권재 오산시장이 시외버스 개통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오산시 제공.
    이권재 오산시장이 시외버스 개통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오산시 제공.
    경기 오산시가 서울 동부권으로 가는 시민 교통망을 넓힌다.

    오산시는 오산역 환승센터에서 오산↔잠실·동서울터미널행 시외버스 8135번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8135번은 16일 오전 6시 첫차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노선은 오산역 환승센터를 출발해 운암주공단지, 오산시청, 세교지구, 교육지원청사거리를 거쳐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가천대 정류소를 지난 뒤, 장지역·가락시장·잠실역을 거쳐 동서울터미널까지 이어진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송탄발 오산 경유 8136번을 오산시민 전용으로 재편한 노선이다.

    시는 이번 개통으로 동서울터미널 이용과 서울 동부권 출퇴근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서 오산시는 △서울역행 광역버스 5104번 신설 △김포공항행 8848번 공항리무진 재개통 △판교·야탑행 8301·8302번 신설 등을 진행했다. 연말에는 세교2지구에서 잠실·동서울, 판교·야탑행 노선도 신설한다.

    아울러 세교2지구-동탄역을 연결하는 60번 버스도 증차해 GTX-A, SRT 연계 교통 편의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권재 시장은 “버스 인프라 확충은 단순한 노선 확장이 아니다”라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출퇴근을 바꾸는 교통정책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정진욱 기자

    ADVERTISEMENT

    1. 1

      경기 오산시, 경북 안동시와 '자매결연 도시 협약 체결'

      경기 오산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경북 안동시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고 상생발전 및 공동 발전 협력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권기창 안동시...

    2. 2

      이권재 오산시장, 미국 램리서치 본사 방문 '투자유치 설명회하며 세일즈 나서'

      경기 오산시 이권재 시장이 세계적 반도체 장비업체인 미국 캘리포니아 램리서치 본사를 방문해 열린 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세일즈에 나섰다12일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의 11일(현지시간) 램리서치 투자유치 설명회에...

    3. 3

      오산시, 제2회 추경안 '총 8627억원 규모' 편성

      경기 오산시는 총 8627억원 규모의 제2회 추경예산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제1회 추경예산(8322억 원) 대비 304억 원(3.66%)가량 증가한 것이다.눈여겨볼 추경예산은 미래 도시개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