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순천향대, 충남 최다 탑싯(TOPCIT) 응시...AI·SW 융합 인재 양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권에서 가장 많은 438명 응시
    수행형 문항 등 현장 중심 역량 검증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 전경. 순천향대 제공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 전경. 순천향대 제공
    충남 아산이 순천향대(총장 송병국)는 제23회 탑싯(TOPCIT) 정기 평가에서 재학생 438명이 응시해 충남권 대학 중 가장 많은 응시 인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4일 열린 탑싯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SW 전공자 및 재직자 실무 역량 진단 평가로 매년 상·하반기 시행된다.

    평가는 총 65문항으로 객관식, 단답형, 서술형을 포함해 문제 해결 능력을 측정하는 수행형 문항을 포함해 현장 중심의 역량 검증이 가능하다.

    순천향대는 14개 고사실을 운영하며 응시를 지원했다. SW중심대학사업 참여 학과인 SW융합대학 6개 학과에서는 탑싯 성적을 졸업 요건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 대학은 응시료 전액 지원, 성적 우수자 및 향상자 대상 장학금 지급, 교내 고사장 운영 등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 성적 우수자 및 성적 향상자에게 연간 4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학교 측은 평가 대비를 위해 교수진의 온라인 문제 풀이 강의, 맞춤형 강의 콘텐츠 제공 등을 통해 학생들이 문제 해결력과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전창완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평가는 단순한 시험을 넘어 학생들이 자신의 실무 중심 역량을 진단하고, 성장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산업 수요에 맞춰 혁신하고 AI·SW 융합 역량을 갖춘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아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순천향대, 세계대학평가 영역별 순위 두각...의학 국내 10위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최근 영국의 글로벌 대학 평가기관인 THE(Times Higher Education)에서 발표한 ‘2025 THE 세계대학평가 영역별 순위’에서 의학, 생명과학, 컴퓨터...

    2. 2

      순천향대, QS 아시아대학평가 충청권 사립대학 1위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5 QS 아시아대학평가’에서 충청권 사립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3. 3

      순천향대,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청소년 필리핀 해외연수 순항

      충남 아산의 순천향대는 충남 청소년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큰길(CNGYL) 사업 일환으로 충남 지역 학교 밖 청소년 30여 명을 필리핀 발랑가시에 파견했다고 14일 밝혔다.큰길(CNGYL)은 지역 청소년을 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