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기세척기 맞아?"…잔소리 없어도 '꼼꼼', AI 식세기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출시
    AI로 식기 오염도 분석 후 세척
    영상=삼성전자 제공
    영상=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2025년형 인공지능(AI) 식기세척기를 선보인다. AI가 식기의 오염도에 맞춰 헹굼 횟수, 세척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음성으로 세척 기능을 제어할 수도 있다. 컵 안쪽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맞춤 회전 노즐도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20일 2025년형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일은 오는 21일이다.

    신제품은 프리미엄 제품군인 '인피니트 라인' 모델 2종, 다양한 옵션을 고를 수 있는 '비스포크' 제품군 모델 11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품엔 'AI 맞춤 세척+' 기능이 새롭게 탑재됐다. 세척부터 헹굼 단계까지 고감도 센서가 수시로 식기 오염도를 파악하고 AI 알고리즘을 통해 헹굼 횟수, 세척 온도를 자동 조절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으로 식기 오염도가 적을 땐 물·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음식물이 많이 묻었거나 기름기가 많으면 더 강력하게 세척한다.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활용해 식기세척기를 제어할 수도 있다. 음성만으로 전원을 제어하거나 문을 열고 잔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세척 시작·취소를 명령할 수도 있다.

    인피니트 라인인 '빌트인', '트루 빌트인' 모델은 바닥에 빛을 쏘아 정보를 표시하는 '플로어 디스플레이' 기능도 지원한다. 트루 빌트인의 경우 주방 가구장과 같은 패널을 식기세척기 도어에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방 인테리어에서 일체감을 강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전자가 오는 21일 출시하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영상=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오는 21일 출시하는 2025년형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영상=삼성전자 제공
    이번 신제품엔 손잡이도 없앴다. 대신 가볍게 눌러 문을 열 수 있는 '오토 오픈 도어' 기능을 갖췄다.

    내부 구조는 효율적으로 개선됐다. '컵 맞춤 세척 구역'이 최상단 선반에 새롭게 마련된 것. 컵 안쪽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맞춤 회전 노즐도 장착했다. 밥과 국그릇, 접시를 쌓는 상단 선반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상단 선반엔 힘을 들이지 않아도 손쉽게 여닫을 수 있는 '글라이드 레일'이 사용됐다. 식기가 가득 차더라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하단 선반엔 최대 너비 28cm, 깊이 5cm의 프라이팬을 최대 2개 수납할 수 있는 홀더가 새롭게 추가됐다. 프라이팬을 세척하지 않을 땐 홀더를 접을 수 있다.

    신제품 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스마트싱스 앱 에너지 서비스에서 'AI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월 30회 동작을 기준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20% 줄일 수 있다.

    출고가는 121만~236만원. 문종승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2025년형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는 더 똑똑해진 AI 기능으로 맞춤 세척을 할 뿐만 아니라 완성도 높은 키친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편의성을 강화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성비 중국폰에 '싼 아이폰'까지 총공세…삼성의 대항마는?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보급형 아이폰이 출시됐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갤럭시 스마트폰도 출시를 앞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보급형 모델 간 맞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지난해 인도·동남아시아 시장...

    2. 2

      "인간의 뇌처럼 진화한다"…'삼성 구원 투수'의 충격 전망

      "생성형 AI(인공지능)는 신기하게도 사람의 뇌를 모방하는 형식으로 진화할 것으로 생각된다."송재혁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반도체연구소장 사장은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

    3. 3

      "LG 대박 나더니 삼성도"…신혼부부들 쓸어담은 가전

      삼성전자 이동형 스마트 모니터 제품이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젊은 세대 사이에서 호응을 끌어내면서 판매 비중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LG전자의 인기작 '스탠바이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