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독일서 구제역 발생…농식품부, 독일산 돼지고기 수입금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서 구제역 발생…농식품부, 독일산 돼지고기 수입금지
    농림축산식품부는 독일에서 구제역 발생이 보고돼 독일산 돼지고기와 돼지 생산물 수입을 금지한다고 11일 밝혔다.

    구제역은 소, 돼지, 양 등 우제류(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가 구제역 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질병으로 전염성이 강해 국내에선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지정돼 있다.

    독일 연방식품농업부는 앞서 브란덴부르크주 소재 농장에서 폐사한 물소 세 마리가 구제역임을 확인해 세계동물보건기구(WOAH)에 보고했다.

    독일의 구제역 발생은 1988년 이후 37년 만이다.

    유럽에서 구제역 발생은 지난 2011년 불가리아에서 마지막으로 보고됐다.

    농식품부는 작년 12월 27일 이후 선적돼 국내에 도착한 독일산 돼지고기 등에 대해서도 구제역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 독일 구제역 발생 지역과 가까운 폴란드 등에 대해서도 구제역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현재 국내에 도착해 검역 대기 중인 독일산 돼지고기 물량은 360t(톤)이다.

    이 물량은 독일에서 작년 10월 26일부터 11월 17일에 선적됐다.

    농식품부는 구제역 바이러스의 최대 잠복기(14일)를 고려하면 감염 우려가 없다고 보고 일반 검역 절차를 거쳐 통관을 진행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2월 고용 서프라이즈'에 미 국채 10년물 4.79%…13개월 만에 최대

      작년 12월 미국의 고용 지표가 예상 밖으로 크게 상승하면서 10일(현지시간) 미 국채 수익률이 급등했다.전자거래플랫폼 트레이드웹에 따르면 미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이날 오전 고용지표 발표 직후 4.79%로 전 거...

    2. 2

      崔대행, 박종준 경호처장 사직서 수리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박종준 대통령 경호처장의 사직서를 수리했다고 기재부가 10일 밝혔다.앞서 경호처는 이날 공지에서 "박 처장이 오늘 오전 경찰 소환 조사에 출석하며 비서관을 통해 최...

    3. 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