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제이홉, 제주항공 참사 지원에 1억 기부…"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제이홉, 제주항공 참사 지원에 1억 기부…"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피해 지원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1억원을 전해왔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제이홉은 "사고 소식을 접하고 피해 유가족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결정했다"며 "피해 유가족분들은 물론 이번 사고로 슬픔을 겪고 계신 모든분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라고 했다.

    제이홉은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 회원으로, 2023년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1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광주광역시 출신인 제이홉은 과거 방탄소년단의 곡 '마 시티(MA CITY)'에서 "나 전라남도 광주 베이비", "내 발걸음이 산으로 간대도 무등산 정상에", "나 KIA 넣고 시동 걸어", "내 광주 호시기다" 등의 가사를 넣는 등 고향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왔다.

    지난 29일 오전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총 181명이 탑승한 제주항공 여객기가 비상 착륙을 시도하던 중 공항 외곽 담벼락을 들이받아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179명이 사망했으며, 생존자는 수색 초기 기체 후미에서 구조한 객실승무원 단 2명이다.

    정부는 1월 4일 24시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엄마, 나 이제 고3이야"…무안공항에 빼곡한 '포스트잇 손편지'

      제주항공 참사 발생 나흘째를 맞은 새해 첫날, 전남 무안국제공항청사 1층에 차려진 합동분향소 조문을 마치고 나온 추모객들 눈길을 붙든 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빼곡히 들어찬 ‘포스트잇 손편지&rsquo...

    2. 2

      최혜선, 사고 영상 공유 '뭇매'…전종서는 '셀카' 올렸다 삭제

      제주항공 참사로 내년 1월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된 가운데, 일부 스타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물이 논란을 빚고 있다.넷플릭스 '솔로지옥3', 웨이브 '피의 게임' 등에 ...

    3. 3

      제주항공 참사로 사망한 언론인…노조 "따뜻했던 동료"

      KBS·MBC 소속 언론인과 그의 가족이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숨져 동료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지난 29일 참사로 인해 KBS 광주방송총국 기자, 목포 MBC 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