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건설,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 적용한 '초품아 단지'
동문건설의 경기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가 2023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마케팅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문건설이 2021년에 새롭게 선보인 아파트 브랜드 동문 디 이스트를 적용한 단지다.

동문건설, 동문 디 이스트 브랜드 적용한 '초품아 단지'
파주시 문산읍 선유리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 동짜리 1503가구로 지어진다. 동문건설이 2000년 동문굿모닝힐을 내놓은 이후 새롭게 선보인 아파트 브랜드 디 이스트를 적용했다. 영어 정관사 ‘더(the)’와 형용사 등의 최상급을 나타내는 ‘이스트(~est)’의 합성어다.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주거 공간을 제공하겠다는 동문건설의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이스트는 동문건설의 동문 발음을 인용한 ‘이스트(동쪽·east)’가 모티브가 됐다. 디 이스트는 정남향의 집을 설계할 때 동쪽으로 문을 낸 동문건설의 건축 철학이 담긴 표현이기도 하다.

주거 트렌드 변화에 맞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도 선보였다. 심벌마크는 견고하고 강직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정방형 모양으로 설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거 공간의 본질과 기본에 충실해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레터 마크는 ‘이스트’를 강조하는 직사각형 모양으로 주거 공간에서 다양한 가치를 창조한다는 뜻을 표현했다.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스트’는 특화 설계로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일부 제외)으로 설계했다. 지상 공간은 녹지와 조경시설 및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으로 채운다.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에 배치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키즈룸, 작은 도서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탁구장, 사우나, 카페 등이 갖춰진다. 단지와 접해 있는 통일로(1번 국도)를 이용해 서울 이동이 편리하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가량 걸린다. 여기에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 간접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자유초와 문산초, 무산동중, 문산고, 파주고 등이 주변에 있다. 편의시설은 홈플러스와 플러스마트, 홈마트, 문산중앙병원, 문산읍 행정복지센터, 문산 우체국 등이 가깝다. 내년 6월 입주 예정이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