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칸타빌 정선, 정선 생활숙박시설…강원랜드 인근
강원 정선군 사북읍에서 생활숙박시설 ‘대원 칸타빌 정선’이 분양 중이다. 정선 내 대표 관광시설인 강원랜드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대원 칸타빌 정선, 정선 생활숙박시설…강원랜드 인근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190실로 구성된다. 준공 예정일은 2024년 4월이다. 강원남로와 태백선과 인접해 수도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 9분 거리에는 사북역을 비롯해 버스터미널 등 대중교통 환경이 갖춰져 있다.

사북읍은 사계절 관광객이 풍부한 지역이다. 강원랜드 카지노 관련 종사자만 7000여 명에 달한다. 인근에 하이원스키장, 워터월드, 골프장 등이 있어 각 시설의 성수기마다 관광객과 종사자가 크게 증가한다. 레일바이크를 비롯해 정선아리랑제, 자연발생경승지 35개소, 문화유적지 69개소 등 명소가 많다. 다른 지역에 비해 공실 우려가 덜하고 계절과 관계없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사북 내 상업 밀집지역과 사북시장, 음식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지역이라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지 내부는 풀 옵션 빌트인 시스템으로 채워져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발코니 특화설계로 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개방감도 확대한다.

단지는 장단기 체류 및 임대에 적합한 생활숙박시설이어서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오피스텔이나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주택법이 아니라 건축법을 적용받아 종부세나 양도세와 무관하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