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대구 달서구에 드문 1000가구 규모 주상복합
대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리동에서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달서구에서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것은 10년 만이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대구 달서구에 드문 1000가구 규모 주상복합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993가구, 주거용 오피스텔 164실로 이뤄진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끼고 있는 대단지 주상복합이다. 달서구에서 희소성 높은 1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 모두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로 구성돼 있다. 상업시설은 지상 1~2층에 89호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본리·죽전권역은 최근 몇 년간 신규 아파트가 지속적으로 공급돼 신흥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3년간 본리·죽전권역에 약 5900가구가 공급됐다.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를 포함하면 7000여 가구의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교통이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해 대구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과 1호선 서부정류장역을 5분여 만에 갈 수 있다. 지난 3월 개통한 KTX 서대구역도 호재로 꼽힌다. 노후화된 서대구역 주변 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일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직선거리 1.5㎞에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단지 도보 거리에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시내외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에서 반경 약 500m 거리 내에 덕인초, 새본리중이 있다. 대건고, 효성여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다.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성서점, 농협하나로마트 성서점, CGV 대구월성점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 성서산업단지가 있어 종사자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성서산업단지에는 2703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4만4110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오피스텔은 청약·세금·대출 등 다양한 규제에서 자유롭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