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간석동 '한신더휴' 내달 공급
한신공영이 4월 인천 남동구 간석동에서 ‘인천시청역 한신더휴’(조감도)를 공급한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인천시청역과 인접한 아파트다.

간석동 514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6개 동, 총 469가구 규모다. 이 중 162가구(전용 46~84㎡)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일부 가구에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구조를 적용한다.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한다.

남동구는 각종 인프라가 갖춰졌지만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은 원도심이다. 최근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생활편의시설이 다양하다. 상인천초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인천고 인항고 학익여고 등이 가깝다. 인천교육청 중앙도서관, 주안도서관, 석바위도서관, 한마음도서관 등도 인근에 있다. 주변에 학원가가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인천지하철 1·2호선 환승역인 인천시청역이 있다. 인근 수도권 1호선 간석역을 통해 서울역 용산 등 서울 주요 지역으로 환승 없이 갈 수 있다. 경인로가 단지와 맞닿아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인천시가 최근 제2경인고속도로 내 문학IC-석수IC 구간(20.1㎞)을 기존 6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인근에 주안국가산단을 비롯해 인천기계산단 인천일반산단 인천산업용품유통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형 아파트로 꼽힌다. 현대제철 한국타이어 두산인프라코어 등으로 출퇴근하기 편하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을 비롯해 뉴코아아울렛 인천점 등 쇼핑시설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도 가깝다. 인천시청 행정복지센터, 남인천우체국 등 공공기관과 가천대길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