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 공급
대우건설이 경기 수원시 고등동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일원에 ‘수원역 푸르지오 더 스마트’를 공급한다. 수원역 중심 상권 인프라를 누리면서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이달 말 임차인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5개동 전용면적 69·79㎡ 2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 정차역인 수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출퇴근하기 용이하다.

수원역은 경부선 서정리역에서 수서평택고속선 평택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고속철도 사업(2023년 예정)과 양주 덕정~서울 삼성~양재~수원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2027년 예정)이 계획돼 있다.

수원초, 숙지중·고, 수원여고 등도 가깝고, 반경 1km이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스타필드 수원(2023년말 예정) 등 대형 쇼핑몰과 수원역 인근 중심상업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수원 고등지구는 향후 6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동(棟) 배치로 3.5~4베이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좋다. 일부 가구는 드레스룸, 펜트리, 다용도실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LDK 연계형 설계를 통해 거실과 다이닝룸, 주방공간을 한 층 가깝게 배치했다. 조명과 난방, 현관 방문객확인 및 문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한 곳에서 제어할 수 있는 월패드를 비롯해 실별온도제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티하우스, 물놀이터, 수목 테마공원, 피트니스센터, 멀티카페, 미팅룸, 나눔장터(선큰마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이 단지는 오는 6월 준공예정이며, 바로 입주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무주택 가구 구성원에게 거주지 제한없이 177가구를 일반공급하고, 나머지 108가구는 특별공급을 통해 청년과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안상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