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이미지 사진=한양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이미지 사진=한양
한양이 내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주거형 오피스텔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을 분양한다.

청라국제금융단지 B5-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47층, 3개동, 702가구 규모다. 모든 가구가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84㎡A 234가구 △84㎡B 234가구 △84㎡C 234가구다.

청라에는 먼저 하나금융그룹 본사와 계열사가 순차적으로 이전을 마칠 예정이며,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 생산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스타필드 청라와 코스트코 청라도 조성이 예정됐다.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교통망도 편리하다. 서울 지하철 7호선(예정) 신설역 시티타워역(가칭)이 도보권에 있고, 서울 지하철 2호선 연장 논의도 검토 중이다.

이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청약 제한도 아파트보다 느슨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 전체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홍보관은 서울 양천구 신목로 102 대경프라자 107호에 있다. 사전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하다.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에서 에스틴은 라틴어로 '별모양'을 뜻한다.일상의 행복과 입주민의 빛나는 위상을 전하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수자인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