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에스테이트, 한국FM대상 정보경영부문 대상 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CT빌딩관리 ‘스마트통합관제플랫폼’
    "건물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했다" 평가
    KT에스테이트, 한국FM대상 정보경영부문 대상 받아
    KT그룹 부동산 전문회사 KT에스테이트가 한국FM(Facility Management)학회에서 주최하는 ‘한국FM대상’에서 정보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한국FM학회시상식에서 KT에스테이트는 ‘스마트통합관제플랫폼’이 ICT기반의 빌딩관리시장으로의 변화를 이끌 차별화된 관제 플랫폼으로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스마트통합관제플랫폼은 빅데이터, ICT로 건물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절약, 전문가의 원격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자동제어시스템을 기반으로 빌딩의 주요설비를 모니터링하고 알고리즘 분석을통해 원격제어 할 수 있는 지능형 관제플랫폼이다.

    현재 대량 에너지 소비와 고난위 보안이 필요한 KT그룹 450여개의 빌딩을 통합관제운영하고 이다. 2년간 적용한 결과를 빅데이터화해 빌딩별 최적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이 관리하는 정동 빌딩에 적용해 에너지 절감과 비용 절감을 실현하기도 했다.

    KT분당본사에 위치한 통합관제센터를 통해 24시간, 365일 원격으로 전문가의 진단과 맞춤형 보안이 가능토록 했다. 철저한 보안과 안전을 필요로 하는 건물관리를 통해 오피스빌딩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국FM학회는 1955년 설립되어 시설자산의 경영 합리화를 통한 기업 생산성 향상에 대한 연구 활동을 주로 하는 비영리 학술단체다. 국내 54개 법인회원사와 4300여명의 개인회원을 두고 있다. ‘한국FM대상’은 FM분야의 발전과 국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코자 경영성과를 높이고 있는 개인이나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공공재개발 '문전성시'…한남1 등 58곳 신청

      정부가 주택공급 확대 방안으로 내세운 공공재개발 시범사업 공모에 약 60개 사업지가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 등 정비구역에서 해제된 뉴타운지역 13곳이 신청하는 등 사업이 무산된 지역의 참여가...

    2. 2

      건물주 되고 싶다면…건축물·토지 '현재'를 파악하라

      건물주를 꿈꾸는 사람들이 많다. 필자는 운 좋게도 건물주이자 부동산 디벨로퍼가 됐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수많은 오답을 썼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건물주를 꿈꾸는 예비 건축주들과 그간의 시행착오를 공유하고자 한다.건...

    3. 3

      KT에스테이트, ‘#덕분에 챌린지’ 동참으로 의료진 응원

      KT에스테이트(KT estate)가 의료 현장에서 환자들을 돌보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료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